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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歷史)로서의 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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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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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W. Pannenberg는 이러한 성서 안에서의 계시concept(개념)의 理論(이론)을 제기한다. 그것은 성서의 하나님의 자기출현 즉, 자기계시가 항상 문법적으로 하나님 자신이 주어로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판넨베르크의역사로서의계시에관한연구 , 역사로서의 계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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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歷史)로서의 계시

판넨베르크의역사(歷史)로서의계시에관한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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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목 차



I. 서 론


II. 본 론

1. 17~20세기의 사상적 조류와 신학에 있어서 歷史, 계시의 concept(개념)

2. W.Pannenberg의 歷史로서의 계시

3. W.Pannenberg와 K. Barth의 계시concept(개념) 비교


III. 결 론


그러므로 전통적인 신학의 입장에서 계시란 예수그리스도 자신을 말하는 것이며, 성서에서의 하나님의 나타남을 포함해서, 하나님이 스스로 자기를 드러내는 자기계시를 의미했다.

신학의 두 가능성에서 출발하는 계시론의 주요 논점가운데 W.Pannenberg의 역사로서의 계시의 개념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평가한 리포트 입니다. 박경하. Wolfhart Pannenberg의 계시와 이성에 관한 연구. 장로회 신학대학 신학대학원 석사논문. 1991.p.15
항상 `~을 통한 계시`였다는 것이다. W.Pannenberg. 歷史로서 나타난 계시. 복음주의 신학 총서 제 23권. 1979.pp.15~16

結論적으로 W.Pannenberg는 성서의 주석적 연구를 통해서 하나님의 자기계시는 간접적 계시라는 것이다. 신은 직접적으로 계시하시지 않았다는 것이다.
신학의 두 가능성에서 출발하는 계시론의 주요 논점가운데 W.Pannenberg의 역사(歷史)로서의 계시의 개념(槪念)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평가한 리포트 입니다. 박경하. Ibid. pp.16~17
그러므로…(생략(省略))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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