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잎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09:19
본문
Download : 마지막 잎새.hwp
몸이 약한 존시는 폐렴에 걸리고 곧 죽을 거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한다.
화가 지망생 소녀 수와 존시는 예술가 마을인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에서 공동생활을 한다. 베르만 할아버지가 진정 존시에게 심어주려고 한 것은 아마…(생략(省略))
순서
다. 수는 이웃집 베어먼 영감에게 존시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베어먼: 겉으로는 까칠해도 내면에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과 희생정신이 넘쳐난다. 그날 밤 폭풍우가 매섭게 몰아쳤지만 옆집 담쟁이 덩굴의 잎사귀 하나만은 끝까지 떨어지지 않은 걸 보면서 존시는 자신의 잘못된 생각을 반성하고 삶에 대한 의지를 찾게 된다 그 뒤 존시가 완전히 회복되자 수는 베어먼 영감이 절망에 빠진 존시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밤새도록 폭풍우를 맞으며 담쟁이 잎을 그리다가 폐렴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이야기를 전하며, 그녀는 이것을 베어먼의 `걸작(masterpiece)`이라고 표현한다. 그렇게 자신을 희생 하면서 존시에게 과연 무엇을 심어주려 했을까 나는 이런 생각으로 책을 읽었다. 수는 존시에게 끊임없는 격려로 용기를 주지만 존시의 부정적인 말 때문에 자꾸만 힘들어한다.
수: 아픈 친구를 따뜻하게 간호하고 룸메이트가 병마에 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용기를 주는 심지 굳고 강인한 화가 지망생 소녀.
존시: 풀 네임은 조안나. 심약하고 예민한 소녀. 폐렴에 걸린 동안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삶에 대한 용기를 잃어간다. 존시는 창문 밖에서 보이는 담쟁이 잎을 자신과 동일시하면서 담쟁이 잎이 다 떨어지면 자기도 죽을 거라는 몹쓸 생각을 한다. 이는 베어먼이 언젠가 걸작을 그릴 것이라고 호언장담한 것과 연결이 되는 부분.
마지막 잎새를 처음 읽었을 때는 베르만 할아버지의 마음에 큰 감동을 받았다.
마지막 잎새 , 마지막 잎새감상서평레포트 , 마지막 잎새


레포트/감상서평
마지막 잎새
마지막,잎새,감상서평,레포트
마지막 잎새
설명
Download : 마지막 잎새.hwp( 90 )
마지막 잎새
마지막 잎새는 오 헨리의 소설로 오 헨리 식 반전의 묘미를 보여주는 걸작이다. 담장에 있는 마지막 넝쿨 잎사귀가 떨어지면 자신도 죽을 것 이라는 존시의 생각. 베르만 할아버지는 비바람 치는 밤에 몰래 담장에 소원을 하는 걸작을 그러놓고 과로로인한 페렴으로 죽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