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카페베네 경영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51
본문
Download : 카페베네 경영전략(2).hwp
프랜차이징은 직접적인 책임을 지는 자가 프랜차이징 도입자이기 때문에 주인의식을 가지고 관리하기 때문에 동기부여 효능가 높다.
프랜차이징은 기업의 특허, 브랜드, 상표, 기술 등을 활용할 권리를 주는 것 외에 모기업의 marketing 지원까지 제공해 주는 것을 말한다. 프랜차이징은 직접적인 책임을 지...
카페베네
경영전략(戰略)
`목차`
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戰略)
2. CSR 경영전략(戰略)
3. 유통전략(戰略)
4. 차별화 경영전략(戰略)
5. 프랜차이즈 관리전략(戰略)
6. 인적자원관리 전략(戰略)
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戰略)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戰略) ”
계약진출방식은 시장규모 측면에서나 운송비, 무역장벽 등의 측면에서 현지 소비자로부터 가까운 곳에 생산할만한 여건이 되지 않을 경우 현지 파트너와 계약에 의해 기술이나 노하우를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 간접진출방식을 말한다.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100% 직영방식을 이용하고 있다아 그렇기 때문에 후발주자인 카페베네는 가맹점을 …(省略)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카페베네 경영전술
카페베네,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카페베네 경영전략 , 카페베네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카페베네 경영전략
Download : 카페베네 경영전략(2).hwp( 64 )
카페베네 경영전술
다. 서비스업에서 흔히 사용하는 방식은 프랜차이징 계약이다. 계약 진입방식으로 라이선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경영관리계약, 기술제휴 등이 있다아 라이선싱은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어떤 기능을 수행하거나 실행하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계약 진입방식으로 라이선싱, 프랜차이징, 계약생산, 경영관리계약, 기술제휴 등이 있다아 라이선싱은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어떤 기능을 수행하거나 실행하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그리고 재무적 투자가 적고 기존 상표자산을 사용하여 현지파트너의 지식과 능력을 이용할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지만 현지 프랜차이즈 도입자 관리가 어렵고 프랜차이즈 도입자를 잠재적 경쟁자로 만든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사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의 엄격한 관리와 감독체계를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서비스업에서 흔히 사용하는 방식은 프랜차이징 계약이다.
- 국내에서 카페베네는 주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징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아
직영의 경우 사업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은 있으나 본사가 높은 수준의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다아
하지만 카페베네는 프랜차이징에 의한 다점포화를 중심으로 시장 확대 전략(戰略) 을 구사하고 있다아 프랜차이징은 적은 자원만을 가지고 신속한 시장 진입과 확대가 가능하다.
프랜차이징은 기업의 특허, 브랜드, 상표, 기술 등을 활용할 권리를 주는 것 외에 모기업의 marketing 지원까지 제공해 주는 것을 말한다.순서
카페베네
경영전략(戰略)
`목차`
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戰略)
2. CSR 경영전략(戰略)
3. 유통전략(戰略)
4. 차별화 경영전략(戰略)
5. 프랜차이즈 관리전략(戰略)
6. 인적자원관리 전략(戰略)
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戰略)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戰略) ”
계약진출방식은 시장규모 측면에서나 운송비, 무역장벽 등의 측면에서 현지 소비자로부터 가까운 곳에 생산할만한 여건이 되지 않을 경우 현지 파트너와 계약에 의해 기술이나 노하우를 임대하여 수익을 얻는 간접진출방식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