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4:44
본문
Download :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hwp
1962년 샘 월튼은 디스카운트 스토어 1호점인 월마트 디스카운트 시티를 벤튼빌에서 약 10마일 떨어진 로저스 마을에 개점했다. 1959년까지 벤 프랭클린 점포를 모두 9개 인수했다.
당시 샘 월튼은 월마트를 개점할 계획이 없었지만 벤 프랭클린의 CEO가 디스카운트 스토어로의 사업진출 권유를 받아들이지 않자 손수 사업을 처음 한 것이다.
샘 월튼이 디스카운트 스토어에 관련되어 공부를 처음 한 1960년대 초반에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는 인구 5만 명 이상의 상권에 적합하다는 것이 소매업계의 상식으로 통하고 있었다. J.C.페니에서의 근무는 길지 않았다.
설명
순서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
Download :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hwp( 28 )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1.gif)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2.gif)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3.gif)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4.gif)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5.gif)
![월마트[Wal-Mart]에%20관한%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C%9B%94%EB%A7%88%ED%8A%B8%5BWal-Mart%5D%EC%97%90%20%EA%B4%80%ED%95%9C%20%EB%B6%84%EC%84%9D_hwp_06.gif)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월마트[Wal-Mart]에관한분석 , 월마트[Wal-Mart]에 관한 분석공학기술레포트 ,
제 1 장 서 론
[1]월마트 intro
[2]월마트의 경영철학
1)월마트의 foundation(창업)자 샘 월튼(Sam Walton)
2)인간존중의 경영
3)현장중심의 경영
제 2 장 월마트의 동향
[1] 월마트의 점포
1)디스카운트 스토어(DISCOUNT STORE)
2)샘스 클럽(SAM`S CLUB)
3)슈퍼 센터(SUPER CENTER)
제 3 장 월마트의 성공 요인과 책략.
[1]월마트의 머천다이징 책략.
(1) Wal-Mart의 저가격 저비용 책략
1)매일 저비용 운용추구
2)매일 저가격의 원조
(2)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事例(사례)) 월마트의 P&G와의 책략동맹
1).월마트와 P&G간의 책략동맹 배경
2).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책략동맹 제안
3).대립에서 동맹관계로
4). P&G가 월마트에 책략동맹을 성립시킨 이유
5). 책략동맹을 성공시키는 요인
(3)사회활동 참여를 통한 이미지 제고책략
1)Buy America Policy
2)環境(환경)보호 캠페인(Environmentally Safe Policy)
3)WIN(Wal-Mart Innovation Network)
[2]월마트의 하이테크 책략.
1)Cross-docking System
*事例(사례)3:Cross-docking System의 구현대안
2)전용 운송시스템 구축
3)POS시스템 구축
4) 탄력적인 공급시스템인 QR시스템 구축
[3]그 외 월마트의 강점들
1)대기업병 없고 광고비 지출 억제
2)저 경비 오퍼레이션 및 제판동맹 추구
제4장 월마트와 경쟁업체와의 비교.
[1]이마트와의 비교 analysis(분석) .
[2]K-MART 와의 비교 analysis(분석) .
제 5 장 결 론
[1]월마트의 한국시장 동향.
[2]세계의 흐름과 월마트의 差別화 책략.
*事例(사례):전 셰계 할인점들의 방향
1)PB(자체상표)의 강화
2)점포 확장 및 위치 선점
3)주말 영업 시간 差別화(WEEKEND)
4)지역 친화도 강화-복합 文化(culture) 공간화등(ENJOYABLE)
5)전자상거래 구축(E-COMMERCE)
6)첨단 전자거래와 통신위성 활용
7)택배 서비스(TIME)택배 서비스(Time)
8)중산층 겨냥한 이미지 제고
[3]월마트 事例(사례)의 의미
[4]앞으로 한국할인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
(1) 월마트의 foundation(창업)자 샘 월튼(Sam Walton)
월마트의 기업 경쟁력을 살펴보기 전에 월마트의 foundation(창업)자인 샘 월튼에 관련되어 알아볼 필요가 있다 일반적인 기업이 다 그러하듯이 foundation(창업)자의 경영이념이 그 기업 경쟁력의 원천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월마트의 경우에도 예외가 아니기 때문일것이다
어려서 어려운 생활을 한 샘 월튼은 미주리 대학을 졸업하고 J.C. 페니상점에서 일하게 되는데 이 경험이 향후 샘 월튼이 소매업에 뛰어드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한다. 처음 하는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조그마한 성공을 거둔다. 즉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가격이 중요하다는 것을 實驗(실험)을 통해 깨닫게 된 것이…(drop)
월마트[Wal-Mart]에관한분석
다. 1년 반 정도의 근무 후 태평양전쟁의 발발로 군에 입대하였기 때문일것이다
군에서 제대한 후 벤 플랭크린이라는 잡화점을 인수하여 사업을 처음 하게 된다된다.
샘 월튼은 1호점 개설에서 하나의 實驗(실험)을 하게 된다된다. 실제로 경쟁사인 케이마트는 5만 명, 깁슨의 경우는 1만 명이라는 인구 하한선을 정해놓고 있었지만 월마트는 이러한 상식을 깨고 월마트 1호점은 인구 5천명의 작은 시골에 개설되었다. 實驗(실험) 결과, 시설이 매우 낙후되어 있어도 제품의 가격이 싸면 소비자들은 자신의 매장을 이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된다. 시설을 엉망으로 갖추어 놓고
제품의 가격은 타 점포에 비하여 20% 가량 싸게 파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