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서비스경영성공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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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6 2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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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판막이는 종업원의 복장까지 보호할 수 있어 맥도날드는 항상 청결한 상태로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또한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통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위치를 설정하였다.
한국맥도날드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introduce되었다. 이는 고객이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것을 막을 수는 없으나 쓰레기통을 많이 설치함으로써 고객이 쓰레기통을 이용하도록 유도한 것이다.
맥도날드의 서비스경영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1. 기업introduce
- 2. 맥도날드의 SWOT analysis(분석)
- 3. 맥도날드 서비스경영 analysis(분석)
-Ⅲ. 결 론
맥도날드의 서비스경영
Ⅰ. 서 론
21 세기(世紀) 시대에는 기업에서는 기술 혁신 등 신제품의 개발을 중요하게 여겨야 하지만 모니 모니 해도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서비스경영 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에서는 맥도날드가 오랜 세월 동안 성공 유지를 할 수 있었던 힘인 서비스 경영에 대하여 심층적으로 알아보도록 한다. 조리장소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기름이 튀지 않게 판막이를 설치하였다.
Ⅱ. 본 론
1. 기업introduce
맥도날드는 1955년 創業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 처음 되었다. 미국 일리노이 주 드 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한지 54년이 된 2009년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개국, 2만 6천여 개 이상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창립 당시부터 학력 및 남녀差別이 없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매국 맥도날드 프레드 터너 명예회장을 비롯하여, 임직원의 50%이상이 파트타이머 출신으로 이루어진 기업이다. 첫 번째 매장을 개점한 이래로 맥도날드는 4대 기업정신인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라는 이른바 ‘QSC&V`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제공, 신뢰를 구축했다. 음식의 보관 장소, 식사집기, 음식 준비 장소의 배치를 표준화하여 종업원의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작업환경을 디자인하였다. 맥도날드의 재료는 재역별로 설치된 품질관리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관리되며, 산지에서 안전하다고 판정 받은 최상급 원재료만이 엄격한 공정을 통해 가장 안전한 상태로 매장에 배달된다된다. 이렇게 매장…(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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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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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1. 기업introduce
- 2. 맥도날드의 SWOT analysis(분석)
- 3. 맥도날드 서비스경영 analysis(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3. 맥도날드서비스경영 analysis(분석)
1)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
제조공장과 흡사하게 매장의 배치를 과학적으로 설계하였다. 특히, 쓰레기통을 여러 곳들에 설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