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instance)] 아디다스 SWOTanalysis과 마케팅戰略과 국제경영戰略analysis석및 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2:18
본문
Download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hwp
1978년, Adi Daasler 의 죽음과 함께 표류하기 스타트한 아디다스 브랜드는 결국 프랑스은행의 컨소시움에 양도되는 운명을 맞아야 했는…(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진정한 선수를 위해 성능과 기술력을 강조하는 전통은 유럽에서 아디다스가 이미 구축하고 있는 이미지였기 때문에 나이키는 미국적 전통으로 브랜드goal(목표) 를 달성하고자 하였고, 이는 보다 도전적인 개성을 통해 미국적인 것에 열광하는 젊은층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다. 아디다스는 marketing 측면에서는 올림픽 경기 등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통한 판촉strategy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피라미드식 파급효율 모델(우수한 선수들의 사용effect(영향) 력으로 인해 보다 넓은 일반 고객 층으로 하향 확산됨)을 활용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아디다스는 80년대 초반의 조깅붐과 나이키의 도전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은 실수를 범함으로써 성공의 길에서 흔히 만나게 되는 함정에 빠지게 되었다. 1980년경, 아디다스의 매출액은 10억 달러에 이르렀고 150여개 국에 걸쳐 다양한 제품라인이 판매되었다.순서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석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1.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2.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3.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4.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5.gif)
![[아디다스%20글로벌마케팅사례]%20아디다스%20SWOT분석과%20마케팅전략과%20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20아디다스%20미래방향제언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5%84%EB%94%94%EB%8B%A4%EC%8A%A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82%AC%EB%A1%80%5D%20%EC%95%84%EB%94%94%EB%8B%A4%EC%8A%A4%20SWOT%EB%B6%84%EC%84%9D%EA%B3%BC%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3%BC%20%EA%B5%AD%EC%A0%9C%EA%B2%BD%EC%98%81%EC%A0%84%EB%9E%B5%EB%B6%84%EC%84%9D%EC%84%9D%EB%B0%8F%20%EC%95%84%EB%94%94%EB%8B%A4%EC%8A%A4%20%EB%AF%B8%EB%9E%98%EB%B0%A9%ED%96%A5%EC%A0%9C%EC%96%B8_hwp_06.gif)
Download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 아디다스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과 국제경영전략분석석및 아디다스 미래방향제언.hwp( 67 )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instance)] 아디다스 SWOTanalysis과 마케팅戰略과 국제경영戰略analysis석및 아디다스 未來방향제언
아디다스,글로벌마케팅사례,아디다스,SWOT과,마케팅전략과,국제경영전략석,아디다스,미래방향제언,경영경제,레포트
[아디다스 글로벌마케팅사례(instance)] 아디다스 SWOTanalysis과 마케팅戰略과 국제경영戰略analysis석및 아디다스 未來방향제언
SWOT分析(분석)
글로벌경영strategy
marketing 事例(사례)
未來(미래)방향제언
-목차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e
(1) 아디다스 개요
(2) 로고分析(분석)
2. 시장環境分析(분석) (5 Forces Model分析(분석))
3. 아디다스 SWOT分析(분석)
4. 아디다스 글로벌 경영strategy
5. 나이키의 marketing strategy과 비교
6. 아디다스 marketing strategy 事例(사례)
(1) 브랜드 marketing
(2) 스토리텔링 marketing
(3) 콜라보레이션 marketing (삼성전자와의 strategy적제휴)
(4) 差別화 marketing
(5) marketing 믹스 4Pstrategy
7. 未來(미래)방향제언
1. 아디다스 기업introduce
(1) 아디다스 개요
1948년 독일인 Adi Dassler에 의해 설립되어진 아디다스는 처음부터 `기능제일`을 기업의 좌우명으로 하며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유럽에서는 아디다스의 침체와 함께 나이키의 공략이 본격화되기 스타트했는데, 당시 나이키의 당면assignment는 아디다스와 差別화될 수 있는 포지셔닝을 설정하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