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서울의 택시 드리벌- 택시, 소시 민 의 꿈과 무형의 폭력이 공존하는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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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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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작가, 영화감독인 장진의 희곡 작품<택시드리벌>을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택시드리벌 , 나는 서울의 택시 드리벌- 택시, 소시민의 꿈과 무형의 폭력이 공존하는 공간인문사회레포트 ,






극작가, 영화감독인 장진의 희곡 작품<택시드리벌>을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 번뜩이는 장진의 천재성은, ‘희곡 작품을 내놓고 그를 연출한 나이가 스물 여섯이라는 것에’, 머무르지 않는다. 그의 영화 속에서 그려지는 현실과 인물들은 거의 비현실적이다. 비현실적인 상황으로 인물들을 몰아놓고, 그 소동을 지켜보는 것, 그러면서 현실을 슬쩍 비추는 것 http//:www.cine21.co.kr, 이것이 영화감독으로 장진이 택한 방법이었던 것이다. 이에 반해 <택시 드리벌>의 현실-극은 표현주의 색채가 강하지만-은 지극히 현실적이고 직설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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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드리벌
<택시 드리벌>은 그의 나이 스물 여섯에 극단 유시어터에서 초연한 작품이다. 그러나 비현실적인 상황에서 비현실적인 인물들이 벌이는 소동은, 일그러진 현대사회의, 지극히 현실적인 우화이다. 택시 기사 장덕배가 겪는 지옥과도 같은 일상은 초라한 우리들의 현실반영이다. <택시 드리벌>은 일관된 사건 없이 주인공이 겪는 하루 동안의 여정을 통해 도시에 살고 있는 도시인들의 실체를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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