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12:24
본문
Download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hwp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여러분들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整理) 한 자료(data)입니다.
Ⅰ. 서론
Ⅱ. 구매행동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
1) 구매행동
2) 상표충성도
Ⅲ. conclusion(결론)
소비자는 외부적 요인과 심리적인 내부적 요인에 의해 影響(영향)을 받아 다양하고 이질적인 구매행동을 나타내고 있다
• drawback(걸점) : 소비자의 쇼핑성향, 소비자의 정보탐색활동, 관여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등을 중심으로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화의 기준으로 사용되었으나 이러한 기준을 이용한 연구들은 분류 기준을 일반화하는데 문제가 있어 잠재적인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하는데 적절치 못한 측면이 있음
• 처리해야할문제
구매자를 가장 효율적으로 유형화 할 수 있는 기준을 규명하는 것
• 대책 및 논제 접근방법 - 구매와 관련된 의사결정스타일을 통한 소비자의 구매행동 分析 의 필요성(必要性) 제시.
☞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유형을 파악하고 이러한 구매행동유형이 상표충성도에미치는 影響(영향)력을 중점적으로 分析함.
Ⅱ. 구매행동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이론(理論)적 배경
1) 구매행동
1-1 구매행동유형의 개념(槪念) 및 분류방법
ⅰ. 개념(槪念) : 소비를 선택할 때 소비자의 접근 방법을 특징지을 수 있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
ⅱ. property(특성) : 소비자들은 인구통계학적 property(특성)과 라이프스타일, 심리적 property(특성), 쇼핑성향 등의 property(특성)면에서 차이가 나므로 쇼핑행동의 욕구, 요구, 취향이 다름
ⅲ. 분류법 :
- 구매를 단순히 교환과 관련된 개념(槪念)이아니라, 보다 다양한…(To be continued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대하여 간략히 정리한 자료입니다.여러분들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설명
순서


Download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hwp( 9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