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09:19
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hwp
따라서 해…(생략(省略))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경영경제레포트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순서
Download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hwp( 59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레포트/경영경제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 설혹 이러한 기회를 포착할 가능성이 있는 국가라 할지라도 기업은 한정된 경영자원으로 인해 이 모든 기회를 실현시킬 수는 없을 것이다. 기업의 동기와 역량은 상당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이 반드시 다른 기업에도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는 없다.
1.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해외진출을 위한 잠재적 진출대상국은 세계에 존재하고 있는 국가 수만큼이나 많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실제 기업이 추구하는 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가 어느 나라에서나 주어지는 것은 아닐것이다.
해외시장 진출국가의 선정
진출대상국을 선정하는 목적은 적절한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기업에게 시장기회를 가장 우선적으로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여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하나 혹은 다수의 국가를 결정하는 데 있다아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면 표적시장 선정은 기업의 역량과 진출동기에 부합해야 한다. 따라서 진출대상국의 선정은 기업이 경제, 정치, 文化(문화), 지리적 조건 등 기업외적인 요인들을 고려하면서 기업이 지니고 있는 경쟁적 역량을 가장 잘 유지, improvement, 확대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이루어져야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