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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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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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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사교과서개정방향-설명
,사범교육,레포트



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

레포트/사범교육
국사교과서의 개정방향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왜 한국에서는 미소의 냉전보다 좌우 남북의 갈등이 먼저 처음 되었는지에 대한 부분을 서술함에 있어 세계사의 큰 틀과 연관지면서도 우리가 처한 상황의 특수성을 이해하도록 서술해야 한다.국사교과서개정방향-설명 , 국사 교과서 개정 방향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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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국사교과서의 개정방향에 대상으로하여 요점하였습니다. 이렇게 볼 때 현재의 교과과정은 내용뿐만 아니라 교과명에 있어서도 우리나라의 歷史(역사)를 ‘한국사’가 아닌 ‘국사’로 표기함으로써 세계사와는 별개로 분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면에서 볼 때 우리의 歷史(역사)와 세계사를 적절히 조합하여 큰 맥락에서 歷史(역사)를 보도록 하는 교육과정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설명

● 다양한 교과과정(curriculum) 개발 : 한국사 + 세계사
: 국사 교과 내에서 세계사를 언급함에 있어 그 관계를 형식적으로만 강조하고 실제로는 세계사와 한국사가 따로 존재하는 것처럼 서술되기도 했는데, 한국의 구체적인 歷史(역사)와 세계사가 연결하여 서술해야 한다. 또 한국사는 세계사의 한 부분으로 세계사의 큰 흐름에 따라가게 되어있지만, 세계사의 흐름과 일정기간 차이나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점에도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다양한 교과과定義(정의) 개발과 歷史(역사) 교육의 양상을 살펴볼 때, 우리에게 모범이 될 만한 여러 나라들…(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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