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culture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culture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20:47
본문
Download : 한국의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문화보고서.ppt
설명
한국의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문화보고서 , 한국의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문화보고서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삼성경제소 문화
한국의 culture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culture보고서
Download : 한국의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문화보고서.ppt( 56 )
한국의 文化(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술
文化(문화) 콘텐츠란?
文化(문화)에 관한 2가지 견해: ?a. 반영 理論 (게오르그 루카치) ?b. 소격 理論 (베르톨트 베르히트)
한국 文化(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現況 (산업 現況- 케이스 :방송 산업 )
선진 기업 및 국내 instance(사례) ?a. AOL 타임워너 2. 디즈니 3. 뉴스코프
文化(문화) 콘텐츠 성공 전술 : 메타 미디어를 통한 메타 콘텐츠 서비스
conclusion 과 시사점 : 사람을 매혹시키는 文化(문화) 콘텐츠를 고대하며
순서
루카치: 반영(Reflection)理論
“리얼리즘의 위대한 승리”
사회를 반영
상부구조의 자율성
총체성(Totality)
전형성(Typicalnity)
<소설의 理論>, <청년 헤겔>, <역싸와 계급의식>
괴테-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시대>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시대>
토마스 만의 <마의 산> 등
프란츠 카프카 <변신> <심판> <城>
브레히트: 관객은 연극(예술)에서 거리감을 느낀다…
Anti 카타르시스
文化(문화)상품, 예술로부터 인간은 감동이나 만족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동떨어진 자신의 처지, 상황을 관조하고 돌아보며 결국 소외감만 남는다
CATALLAXY(그리스어? 교환하다 공동체로 수용하다 적을 친구로 바꾸다)
: 생산자와 소비자가 각자 주관적 지식에 입각하여 그들 자신들의 독자적이고 주관적인 재화 세계를 결정하는 시장 질서
HAYEK: 재화에 대한 개인들의 주관적인 지식이 다르기 때문에 재화세계에 대한 지식은 어느 누구에게도 전체로서는 결코 주어질 수 없다. ‘인간은 객관적인 지식에 대해 구조적으로 무지하다’, 1976
노암 촘스키 ? 매스 미디어가 인간을 세뇌시킨다 ?
* 이슈 ? 인간이 어떻게 그리고 얼마만큼 사회를 조종 통제할 수 있는가
정보
생활정보
계열
오락,취미계열
거래계열
데이터베이스 계열
포스트
모더니즘
계열
토대: 理論,…(ski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한국의 culture 콘텐츠 비즈니스 & 성공 전략 - 삼성경제연구소의 culture보고서
한국,문화,콘텐츠,비즈니스,&,성공,전략,삼성경제소,문화,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