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대체시험 核心(핵심)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21:27
본문
Download : 20131_출석_경영2_마케팅론.pdf
설명
(2) 마케팅 책략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
② 책략의 구성요소인 目標(목표), 상황, 행위. 기업 활동의 제약조건이 되는 environment(환경) 을 분석하고, 정확한 조직의 目標(목표)를 세우고, environment(환경) 에 대해 조직이 대응(행위) 해나가는 과정
제1장 environmentchange(변화)와 마케팅
① 전사적 책략
2013년 1학기 마케팅론 출석대체시험 核心(핵심)체크
순서
(1) 계층별 구분
제2장 마케팅 전략(戰略)
- 신규사업에의 진입, 기존 사업의 철수, 여러 사업부의 지원 및 통제, 사업부간의 시너지 창출 및 상호보완성 등
③ 기능책략
제1장 환경변화와 마케팅 제2장 마케팅 전략 제3장 소비자행동 1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4장 소비자행동 2 :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들 제5장 마케팅 정보와 조사 제6장 STP 1 - STP의 개념과 시장 세분화 제7장 STP 2 - 타기팅과 포지셔닝 -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
제4장 소비자행동 2 :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 및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요인들
2. 책략의 수준
제7장 STP 2 - 타기팅과 포지셔닝
제2장 마케팅 책략
방통대,방송대,방송통신대,마케팅론,마케팅론시험,방통대마케팅론시험,방통대마케팅론출석대체시험
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 생산, 마케팅, 재무, 인사라는 경영의 주된 기능 부문 내에서 어떻게 하면 주어진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것인가의 문제를 다룸
제6장 STP 1 - STP의 개념(槪念)과 시장 세분화
제3장 소비자행동 1 :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
- 사업의 영역을 선택하고 여러 사업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것인가 라는 문제를 다룸





② 사업부 책략: 특정 사업 영역 내에서 경쟁우위를 획득, 유지해 나가는 방법에 관한 문제를 다룸
기업 전체의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고 나면 마케팅의 목적 수립, 시장 및 경쟁 등의 분석, 마케팅 자원의 활용 대책을 결정하는 과정
- 상위의 책략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역할
① environment(환경) 의 제약 하에서 目標(목표)달성을 위해 조직이 사용하는 주요 수단으로서 environment(환경) 과 자원 동원의 상호작용 유형
Download : 20131_출석_경영2_마케팅론.pdf( 70 )
1. 책략이란?
- 중략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