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property(특성)및발전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8:28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hwp
설명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property(특성)및발전과정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1.gif)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2.gif)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3.gif)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4.gif)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5.gif)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5D%EC%A0%84%EC%9E%90%EC%83%81%EA%B1%B0%EB%9E%98%EC%9D%98%EC%9D%98%EC%9D%98%EC%99%80%ED%8A%B9%EC%84%B1%EB%B0%8F%EB%B0%9C%EC%A0%84%EA%B3%BC%EC%A0%95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property(특성)및발전과정
,경영경제,레포트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property(특성)및발전과정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의의와 特性 및 발전과정
목차
* 전자상거래의 의의와 발전과정
Ⅰ. 전자상거래의 의의
Ⅱ. 전자상거래의 特性
Ⅲ. 전자상거래의 파급효율
1. 경제, 사회에 미치는 影響
2. 산업에 미치는 影響
3. 기업경영에 미치는 影響
4. 소비자에게 미치는 影響
Ⅳ. 전자상거래의 발전과정
Ⅴ. Internet 라운드의 대두
전자상거래의 의의와 발전과정
1. 전자상거래의 의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는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
간 혹은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인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교환
하는 방식으로 定義(정이)할 수 있다아 전자상거래라는 관념은 1989년 미국 국방성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으며, 19卵년 미국 연방정부
의 구매 조달 program에서 채택하면서 확산되기 처음 하였다.
전자상거래가 Internet의 등장으로 확산되게 된 것은 Internet이 별도의 소프트웨
어를 구매하고 비싼 통신료를 지불해야 했던 기존의 사설 데이터시스템이나 부
가가치통신망(Value Added Network : VAN)의 경우와 비교할 때 비용이 저렴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라고 말할
때에는 Internet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광의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며, 이 경우 정
형화된 데이터뿐만 아니라 이미지, 비디오, 음성 등과 같은 비정형적인 데이터를
비롯하여 CAD (Computer - aided design) / CAM (Computer - aided manufacturing)과 같은 생산 몇 기술 데이터 등이 모두 포함된다
전자상거래와 유사하게 사용되는 용어로 EDI와 CALS가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CALS는 1985년 `컴퓨터에 의한 병참지원(Computer Aided Logistic Support)`에서 출발하여 조달업무, 제품수명주기관리, 기업통합 등의 관념이 추가되면서 1994년에는 `광속 상거래(Commerce At Light Speed)`로 확대 발전되어 왔다. 전
자상거래는 EDI를 이용한 생산, 유통, 물류업체간 상거래 데이터의 전자적 교환
은 물론 최근 Internet의 활성화와 함께 최종 소비자와의 전자적인 상거래도 포함
하고 있다아 따라서 전자상거래는 EDI보다 상위 관념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기에서 EDI란 `Electronic Data Int…(skip)
순서
Download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의의와특성및발전과정.hwp( 4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