戰略분석의 내부요소: 자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7 14:43본문
Download :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자원.ppt
설명
Download :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자원.ppt( 51 )
- 과거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본연의 의무였는데, 최
戰略분석의내부요소-자원
전략(戰略) 分析(분석)의 내부요소: 자원
1. 기업의 내부자원 分析(분석)
2. 내부자원의 유형
3. 내부자원의 property(특성)
4. 자원property(특성) 및 경쟁지위
5. the gist역량
6. 내부자원 중시theory (자원 준거 관점)
7. 기업철학 및 goal(목표) , 비전
8. 기업철학 및 goal(목표) , 비전의 관계
9. 기업의 사회적 책임
10. 사회적 책임수행의 어려움
(1) 자원 준거 관점의 관념
▶ 기업의 差別(차별) 적 성과를 기업의 특이한 자원에 중점을 두고
설명(explanation)하는 theory
▶ 기업을 유형자원과 무형자원의 독특한 집합체로 파악하고,
이들 자원과 능력의 差別(차별) 적 역량에 근거하여 경쟁우위를 얻
을 수 있다고 주장함
▶ 전략(戰略) 적 자원에 있어서 기업간 동질성과 이동성을 인정하지
않음
① 자원의 이질성 :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조합과 능력
이 기업간 상이함
② 자원이동의 불완전성 :…(To be continued )
- 본 자료는 기업의 경영전략을 외부 환경 요인이 아니라 내부의 자원(핵심역량)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캐논의 핵심역량 경영사례)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정리하였음- 과거 기업들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본연의 의무였는데,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이에 관한 구체적 기업사례로 나이키와 월마트의 사회적 책임 실패 사례와 유한양행과 유한캠벌리의 사회적 책임 성공 사례를 정리한 자료임전략분석의내부요소-자원 , 전략분석의 내부요소: 자원경영경제레포트 ,
戰略분석의 내부요소: 자원
순서
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이에 관
례와 유한양행과 유한캠벌리의 사회적 책임 성공 instance(사례)를 요점
한 자료(資料)임
의 자원(核心역량)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캐논의 核心
역량 경영instance(사례))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요점하였음
한 구체적 기업instance(사례)로 나이키와 월마트의 사회적 책임 실패 사
레포트/경영경제
- 본 자료(資料)는 기업의 경영戰略을 외부 environment(환경) 요인이 아니라 내부
,경영경제,레포트






다.